2025.05.01(목)

E스포츠·게임

넥슨 FC 온라인·모바일 콘텐츠 어시스트 확대 운영

2025-04-03 18:09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넥슨은 3일,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지역 대회 및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의 콘텐츠 어시스트(FCA)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FC 온라인에서만 운영하던 이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FC 모바일까지 포함해 새롭게 브랜딩하고 지원 범위를 확장했다.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 뿐 아니라 지방 자치 단체, 공공기관의 지역 대회 운영을 지원하며, ‘FC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분산되어 있던 지원 경로를 일원화하고, 결과를 통합 관리한다.

지역 대회 지원은 아마추어 대회를 활성화하고 e스포츠 저변을 넓히기 위한 것이다. 활발한 지역 단위 대회 개최를 통해 이용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 e스포츠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구축을 도모한다.


FC 온라인 지역 대회 지원은 상금, 참가자 수 등 대회 규모에 따라 소규모 커뮤니티 대회, 일반 지역대회, 대규모 오프라인 대회 세 단계로 구분한다. 대회 개최 한 달 전 FC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공식 종목 승인부터 대회용 계정, 최대 200만 넥슨캐시를 지원한다.

FC 온라인, FC 모바일 크리에이터 지원은 유튜브, 치지직, SOOP 방송 누적 시간 300시간 이상 또는 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 기준에 부합하면 신청할 수 있다. FC 온라인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화제성, 지속성에 따라 차등으로 지원하며, FC 모바일 크리에이터ㄴ는 시청자 제공용 쿠폰 및 20만 FV를 지원한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