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21일, 웹3 게임 플랫폼 '엑스플라 게임즈'를 전면 개편 및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편한 엑스플라 게임즈는 이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설계했으며, 지갑 연동을 간소화 해 웹3 게임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췄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SNS 로그인과 생체 인증 기능을 추가해 지갑 생성과 로그인 절차를 단순화했으며, 기존 SMS 인증 방식을 KYC(고객신원확인) 절차로 대체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멀티 월렛 관리 기능도 도입했다. 하나의 앱에서 최대 20개의 지갑을 관리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통합 잔고를 추적할 수도 있다.
기존 게임과의 연동도 확대해 나간다. 하반기에는 개별 게임 랭킹,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게임 플레이에 따른 별도의 유저 보상 등 폭넓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엑스플라 게임즈 앱은 각 게임별로 동시 운영 기간을 두고 단계적으로 완전 전환된다. 각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XPLA 폴 킴 팀 리더는 "엑스플라 게임즈는 웹3로의 게임 이용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모든 게임 유저가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간편한 로그인, 지갑 연동, 자산 관리까지 전 과정을 단순화 한 만큼 많은 이용자가 웹3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