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E스포츠·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5 '각성 시스템·감독실 콘텐츠' 도입

2025-03-19 20:08

'컴투스프로야구V25' 메인 타이틀 이미지. 자료 제공 :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5' 메인 타이틀 이미지. 자료 제공 : 컴투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컴투스는 19일, KBO(한국야구위원회) 리그 2025 시즌을 맞아 KBO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에 2025년 성적을 기반으로 능력치가 변화하는 'LIVE V1'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중복 선수 카드를 활용할 수 있는 '각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10강 이상의 골든글러브, 시그니처, 임팩트, 국가대표 카드 중 동일한 카드 종류와 선수를 활용해 각성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각성 시 선수 능력치가 상승하며, 연도나 임팩트 테마 등 동일성이 높은 카드일 경우 각성 레벨이 더 많이 상승한다. 최대 9레벨까지 각성할 수 있고, 3, 6, 9레벨 등 일정 수준에 도달할 때마다 능력치 외에 다양한 추가 효과가 부여된다.

중계 투수 운영에 새로운 전술을 설정하는 '감독실 콘텐츠'도 추가했다. 리그 메이저 1난이도를 푼 시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승리조 2명, 추격조 3명의 고정 배치가 아닌 구단주의 선택으로 자유롭게 인원 배치가 가능하다.

기존의 중계 투수 교체 전술은 유지하되, 승리조에 '분업화'와 '적극적 교체' 두 가지 전술을 추가했다. 분업화는 승리 중인 경기의 7, 8회를 담당할 중계 투수를 설정해 보다 명확하게 역할을 수행하고, 적극적 교체는 기본 투수 교체 방식과 유사하나,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투수 교체를 지시하는 방식이다.

2025년 KBO 리그부터 적용된 ABS(Automatic Ball-Strike System, 자동 투구 판정 시스템)룰과 타자의 키에 따른 스트라이크존도 구현했다. 실제 경기와 마찬가지로 홈플레이트 중간과 끝의 2개 면으로 볼·스트라이크 여부를 판단한다.

이밖에 한화 이글스 신규 구장을 추가하고, 날씨 효과, 얼트 유니폼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추가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