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E스포츠·게임

크래프톤 '출산·육아 지원 제도' 발표…아이 당 최대 1억 원 지원

2025-02-27 21:09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크래프톤은 27일 진행한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이하 KLT)를 통해 새로운 '출산·육아 지원 제도'를 발표했다.

이 제도의 핵심은 구성원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종합 지원 체계로, 출산부터 양육까지 아우르는 지원 방안을 담고 있다는 것이다.

우선, 2025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구성원에게 출산장려금 6000만 원을 지급한다. 출산 후 자녀가 만 8세에 이를 때까지 매년 500만 원씩 지속적으로 지원해 4000만 원의 육아지원금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이 당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2025년 이전에 출산한 만 8세 이하의 아이도 나이에 따라 육아지원금을 차등 지급한다.

해당 육아지원금은 전문 육아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녀 돌봄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미사용 잔여액은 다음해에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임신 및 출산을 준비 중인 직원을 위해서는 남성 구성원이 배우자의 산전 검진에 동행할 수 있도록 반차 4회를 제공하는 휴가 제도를 마련했다.

육아휴직 기간은 최대 2년까지 연장하고, 적극적인 대체인력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대체인력 채용은 자동화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휴직 기간 전후 각 1개월까지 대체인력의 채용 기간도 연장해 최대 26개월 근무할 수 있게 한다.

유연 근무 방식도 도입한다. 만 8세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를 둔 구성원을 대상으로 '자녀 돌봄 재택근무' 제도를 신설하고, 구성원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의 입학이나 방학 등 자녀 돌봄이 필요한 시기에 최대 1개월간 재택근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햇다.

앞서 크래프톤은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임직원을 위해 난임치료 휴가를 제공하고, 임신기·육아기 구성원을 위한 탄력근무제 및 근로시간 단축 제도, 자녀보육수당 혜택,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한 바 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