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E스포츠·게임

크래프톤, 신작 탑다운 뷰 슈팅 'PUBG: 블라인드스팟' 명칭 확정

2025-02-07 18:11

'PUBG: 블라인드스팟' 메인 이미지. 자료 제공 : 크래프톤
'PUBG: 블라인드스팟' 메인 이미지. 자료 제공 : 크래프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크래프톤은 7일,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탑다운 전술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의 정식 명칭을 'PUBG: 블라인드스팟'(PUBG: BLINDSPOT)으로 확정하고, 신규 키아트와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PUBG: 블라인드스팟은 5:5 팀 기반의 탑다운 전술 슈팅 게임이다. 기존 탑다운 뷰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현실적인 슈팅 메커니즘을 표방한다. 슈팅 게임 특유의 타격감과 액션성을 살린 총격전을 즐기는 동시에, 탑다운 뷰의 장점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크래프톤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시연을 진행한 바 있다.

'PUBG: 블라인드스팟'하는 명칭 중 'PUBG'는 새로운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고자 하는 펍지 스튜디오의 도전 정신과 정체성을, '블라인드스팟'은 탑다운 뷰와 슈팅 장르의 조합, 시야 공유를 핵심 요소로 하여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롭게 공개된 키아트는 고유한 무기와 독특한 전술 가젯을 활용하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미국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인기 선수 '킥스타트' 맷 스미스가 폭파미션 기반의 공방전에 직접 참여해, 팀원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상대 팀을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PUBG: 블라인드스팟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 글로벌 이용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 예정인 게임들을 미리 플레이해 볼 수 있는 행사로,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한다.

펍지 스튜디오는 21일부터 체험판을 제공한다. 체험판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맵,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게임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tvN '더 지니어스' 등의 음악 작업에 참여한 일렉트로닉 밴드 이디오테잎(IDIOTAPE)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음원이 배경 음악으로 사용한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