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금)

E스포츠·게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리버스' 중국 판호 취득

2024-12-30 18:08

'라그나로크: 리버스' 메인이미지. 자료 제공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리버스' 메인이미지. 자료 제공 : 그라비티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그라비티는 30일, 모바일 3D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라그나로크: 리버스'(중문명 仙境傳說:重生)의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중국 국가신문출판부는 공식 사이트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포함한 외자 판호 승인 게임 리스트를 공개했다. 올해 2월 '라그나로크 온라인'(중문명 仙境传说起源)과 6월 '라그나로크: 여명'(중문명 仙境传说:破晓)'에 이은 세 번째 라그나로크 IP(지적재산권) 판호다.

라그나로크: 리버스는 바포메트 밀교로부터 룬미드가츠 왕국을 지키는 스토리를 담았으며 어드벤처 게임 연출 방식을 사용했다. 유저 편의를 위해 세로와 가로 화면을 모두 지원하며, 방치형 콘텐츠, 거래소, 장비 육성, 펫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올해 6월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 이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 태국 지역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2위를 달성한 바 있다.


또 올해 10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는 사전 다운로드 오픈 이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올랐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홍콩과 마카오 무료 인기 게임 2위, 대만 무료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했다.

정식 론칭 이후에는 마카오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5위를 달성했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론칭 지역마다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중국 지역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중국 지역에서도 유저들에게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과 라그나로크: 리버스만의 재미를 선사하며 앞선 지역의 흥행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