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금)

E스포츠·게임

배틀그라운드, 사녹 맵 '지형 파괴' 도입 등 업데이트

2024-12-05 17:03

'PUBG: 배틀그라운드' 33.1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 33.1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크래프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크래프톤은 5일,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라이브 서버에 33.1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새 업데이트는 사녹 맵에 론도 맵에서 선보였던 '지형 파괴' 기능을 도입하고, 폭발물과 레드존에 의해 건물, 구조물 및 오브젝트가 파괴되도록 했다. 철재, 석재, 콘크리트, 목재 등 재질에 따라 건물의 내구도가 상이하며, 일부 오브젝트는 파괴할 수 없다. 사녹의 텍스처와 지형 등 시각적 요소도 개선했다.

기관단총(SMG)은 고유한 특색을 부여하고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밸런스를 조정했다. 9mm 탄약의 무게를 줄여 매치 후반부까지 더 많은 탄약을 휴대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기관단총 대부분의 사격 정확도를 향상했다. 비조준 사격 및 견착 조준 사격 정확도도 높였다.

연승 도전 기능에는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솔로 모드에서도 연승 도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연승 도전 활성화 중에는 파티 형태 변경이 불가능하며, 주간 전적 및 보상 획득 기록이 솔로와 스쿼드 모드 간 공유된다. 또 더 많은 이용자들이 도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대 보상을 위한 연승 조건을 5연승에서 3연승으로 조정했다.

이외에도 ▲경쟁전 시즌 33 시작 및 시즌 32 보상 제공 ▲PC 플랫폼 일반 매치 빠른 참가에 동일 언어 팀 매칭 기능 추가 ▲팀 찾기 기능 개편 ▲로비 포즈 아이템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신규 서바이버 패스: 렛 잇 스노우를 출시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