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직업은 기존 2차 직업이 가진 성장의 한계를 확장하고 전투 콘텐츠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준비했으며 2차 직업 레벨 50 달성 후 별도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전직 가능하다. 직업 종류는 웨펀 마스터, 가디언, 스카우터, 코만도, 스펠 마스터, 크리에이터, 퓨리 파이터, 프로핏 총 8종으로 전직 시 성장시킬 수 있는 직업 레벨이 55까지로 증가한다.
각성 직업의 스킬들은 2차 직업 스킬 중 일부를 선행 스킬로 익혀야 배울 수 있다. 던전, 필드 보스 토벌, 발할라 쟁탈전과 같은 수동 조작 비중이 높은 플레이 콘텐츠에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사측은 예측했다.
23일 점검 후부터 10월 23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계정 생성 시 10레벨마다 영웅 등급 장비, 전설 카드 등 성장 지원 보상을 제공한다. 직업 레벨 51 달성 시에는 코스튬 티켓 3000장, 합성용 전설 카드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에서는 채광 시 '힘이 잠재 된 파편'을 얻을 수 있으며 수량에 따라 여러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23일 점검 후부터 9월 25일까지 다가오는 명절 기념 추석맞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게임 출석 시 최대 28일까지 매일 제니, 영웅 카드, 카드 뽑기 티켓 등 아이템을 선물하며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모듬 송편'을 수집하면 보상으로 교환해준다. 이벤트 기간에만 등장하는 필드 보스 '배고픈 예술가 메틀러'를 토벌하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망가져버린 바이올린'을 준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