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전남드래곤즈,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축구클리닉 성료

2023-10-20 15:11

[전남드래곤즈 제공]
[전남드래곤즈 제공]


20일 전남드래곤즈는 지난 19일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축구클리닉 재능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출범한 중마드림FC 풋살팀은 발달장애인과 뇌병변장애인으로 구성됐으며 자기효능감 향상과 사회성 도모를 위해 주 1회 훈련과 경기를 하고 있다.

이날 전남드래곤즈 공격수 이태민과 골키퍼 김현석은 중마드림FC 선수들을 만나 축구 기본기 훈련과 기초체력를 다지고 풋살경기를 운영했다.

또한 축구클리닉 종료 후 전남드래곤즈 유니폼과 사인볼을 전달하며 중마드림FC를 응원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장 정헌주는 “축구는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신체적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고 타인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면서 “우리 지역의 유일한 프로스포츠팀인 전남드래곤즈를 응원하며 앞으로도 축구클리닉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축구클리닉을 진행했던 골키퍼 김현석은 “중마드림FC 선수분들의 수준 높은 실력에 놀랐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앞으로도 많은 교류와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은 다가오는 22일 일요일 오후 1시 30분에 김포솔터축구장에서 펼쳐지는 K리그2 36라운드에서 김포FC를 상대한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