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어빙이 커리보다 낫다!"(맥그레이디)

2022-04-30 05:28

스테픈 커리
스테픈 커리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NBA 최고의 슈터라는 데 농구 전문가들 대부분은 동의한다.

그러나, 그를 리그 최고의 볼 핸들러라는 데에는 다소 이견이 있다. 적어도 트레이시 맥그레이디에게 묻는다면 그렇다.

맥그레이디는 최근 한 팟캐스트에서 커리와 어빙의 볼 핸들 능력을 비교하면서 어빙이 커리보다 낫다고 주장했다.

새로운 스타일의 일대일 농구 리그인 '원스 베스킷볼 리그(Ones Basketball League)의 창립자이기도 한 맥그레이디는 "커리는 좋은 볼 핸들링 능력과 훌륭한 슈팅 능력을 갖고 있지만, 어빙은 창의적으로 볼을 핸들링한다"고 말했다.

그는 "경기가 진행 중이거나 위기 상황에서 커리가 어빙처럼 공을 손에 들고 많은 일을 하는 모습을 봤는가"라며 "커리에게서는 창의성을 발견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맥그레이디의 말처럼, 커리와 어빙의 볼 핸들링은 다르다. 커리는 공을 드리블하는 시간이 어빙보다 훨씬 짧다. 공을 잡으면 슈팅하기 바쁘다.

반면, 어빙은 공을 갖고 드리블하는 시간이 길다. 드리블하면서 슈팅 기회를 엿보는 스타일이다. 그의 볼 핸들링이 좀 더 화려하게 보이는 이유다.

맥그레이드는 이 점을 지적한 것이다.

한편, 커리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무사히 마치고 2라운드를 준비하고 있다. 어빙은 2라운드 진출이 좌절됐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