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5(목)

야구

'KBO 징계에 사법기관 판단을 받겠다'---키움, 입장문 발표

2020-12-29 09:53

'KBO 징계에 사법기관 판단을 받겠다'---키움, 입장문 발표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KBO의 징계 결정에 사법기관 판단을 받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키움은 29일 “KBO를 사랑하는 팬, 특히 서울히어로즈에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팬 분들께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면서 입장문을 발표했다.

키움은 이 발표문에서 구단및 단장에 대한 엄중경고 처분에 대해서는 KBO 징계를 수용하지만 '팬 사찰에 대한 법률 위반 여부'와 '허민 이사회 의장에 대한 2개월 정직 처분'에 대해서는 사법기관의 판단을 받겠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키움이 이날 KBO의 징계에 대한 입장문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서울히어로즈입니다.

KBO를 사랑하는 팬, 특히 서울히어로즈에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팬 분들께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합니다.

KBO의 결과 발표에 대한 서울히어로즈의 입장을 아래와 같이 밝힙니다.


먼저 구단 및 단장에 대한 엄중 경고처분에 대해서는 KBO의 징계를 수용합니다. 다만, “사찰 여부나 법률위반 여부”는 구단뿐만 아니라 팬 분들께도 매우 중대한 사안인 만큼, 향후 KBO에서 언급한 것처럼 사법기관의 판단을 받는 절차가 마련되면, 사법기관을 통해 명백히 사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습니다.

둘째, 이사회 의장의 투구 등의 행위에 대한 KBO의 징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단은 이사회 의장의 투구 등 행위에 대한 KBO 징계에 대해서는 사법기관의 판단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향후 진행되는 과정 및 결과에 대해서는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KBO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