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리그 3위인 두산과 와일드카드전에서 키움에 힘겨운 승리를 거두고 포스트시즌 1차 관문을 통과한 LG가 4일 오후 6시30분 잠실구장에서 3전2선승제의 준플레이오프전을 치른다. 예년의 준플레이오프전은 5전3선승제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3전2선승제로 줄여서 진행된다.

먼저 두산은 전체적으로 정규시즌때의 엔트리와 큰 차이가 없다.
투수진은 정규시즌 막판 부진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던 김강률을 불펜으로 포함시켜 모두 13명으로 구성했고 포수는 박세혁, 최용제, 장승현 등 3명이다.
변수는 내야수의 최주환이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최주환이 족저근막염으로 몸상태가 100%가 아니다. 훈련은 소화를 했지만 경기 당일 체크를 해보고 선발로 나갈 수 있을 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최주환이 결장할 경우 상당한 전력 손실이 불가피하다고 봐야 한다.
LG는 지난 와일드카드 결정전과 큰 차이가 없으나 투수에서 외국인선수인 타일러 윌슨이 합류한 것이 달라졌다. 윌슨은 정규시즌 막바지 팔꿈치 염증으로 말소된 뒤 아직까지 완전 정상컨디션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준플레이오프전이 3차전까지 갈 경우 선발로 나서게 된다.
윌슨이 투수로 합류함에 따라 포수는 박재욱은 제외되고 유강남'과 이성우 2명으로 줄었다. 내야수나 외야수에서는 와일드카드 때와 변함이 없다.
■준플레이오프전 출장자 명단
◇두산 베어스
▲감독 김태형 ▲코치 김원형 이도형 조인성 조성환 김민재 강동우 강석천 고영민(8명) ▲투수 함덕주 홍건희 김민규 김강률 유희관 플렉센 윤명준 알칸타라 이현승 이영하 이승진 최원준 박치국(13명) ▲포수 박세혁 최용제 장승현(3명) ▲내야수 서예일 페르난데스 허경민 이유찬 오재원 오재일 김재호 최주환(8명) ▲외야수 조수행 안권수 정수빈 김재환 박건우 김인태(6명)
◇LG 트윈스
▲감독 류중일 ▲코치 류지현 이병규 임훈 최일언 김재걸 가득염 세리자와 김호(8명) ▲투수 임찬규 켈리 정찬헌 최동환 고우석 진해수 이민호 이정용 윌슨 송은범 최성훈 김윤식 정우영(13명) ▲포수 이성우 유강남(2명) ▲내야수 김용의 정주현 정근우 오지환 신민재 김민성 구본혁 라모스 양석환(9명) ▲외야수 김현수 이천웅 박용택 이형종 홍창기 채은성(6명)
[정태화 마니아리포트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