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투자 가치 만점'...MLB닷컴, 류현진 "훌륭했다" 평가

2020-09-04 17:14

류현진
류현진
류현진에 대한 코론토 블루제이스의 4년 8천만 달러 투자가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MLB닷컴은 4일(한국시간) 2020 ‘대형 계약’ 선수들에 대한시즌 중간 평가에서 류현진에게 ‘훌륭했다’며 후한 점수를 줬다.

MLB닷컴은 “류현진이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 나왔을 때만 해도 그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항상 만족할만한 이닝을 소화할지에 대한 의구심도 제기됐다”고 지적하고 “그러나 60경기밖에 치르지 않는 올 시즌에서 류현진은 아주 긴 이닝을 던질 필요가 없어졌다. 이는 류현진에게 이상적인 환경이다”라고 설명했다.

류현진이 부상 경력과 체력적인 문제를 지니고 있지만 올해는 초미니 시즌으로 치러지고 있어 이런 문제점들이 드러나지 않고 있다는 의미다.

MLB닷컴은 이어 “류현진은 올해 2013년 메이저리그 데뷔이래 가장 높은 삼진율(9이닝당 10.05개)을 기록 중”이라며 "류현진을 3년 더 지켜봐야 하지만, 첫 시즌은 ‘성공작’“이라고 평가했다.

류현진은 올해 8경기에서 3승 1패 평균자책점 2.72를 기록 해 이 부문 아메리칸리그 7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 6경기에서의 자책점은 1점이 채 되지 않는다.

류현진은 일정상 앞으로 4차례 더 등판할 예정이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