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리틀야구대회 13일 개막…12일간 열전

2020-08-11 15:42

리틀야구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리틀야구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제10회 속초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열린다.

속초시가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과 속초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124개 팀 2천52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주최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개막식은 하지 않기로 했으며 학부모 등 관람객의 경기장 출입도 통제하기로 했다.

아울러 각 팀의 감독과 코치진은 경기장 도착 전 출전선수에 대한 발열 체크 현황을 비롯해 대회 참가 2주 전부터의 발열 체크 일지를 작성해 제출토록 했다.


경기장에서는 선수와 코치진의 발열 체크와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선수 개인 간 일정한 거리두기를 준수하도록 했다.

선수들이 대기하는 더그아웃에서도 좌석 2개당 1명을 앉게 해 1m 이상 거리를 두게 했다.

경기전후 인사와 경기중 하이파이브, 침 뱉기도 금지했다.


경기중 발열이 있거나 기침이 심한 경우 즉시 의료진에게 확인하고 의심 상황 시에는 준비된 구급차를 이용해 선별 진료소로 이동시킬 방침이다.

속초시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조건으로 연맹과 협의해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며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강원 마니아리포트 기자/lee.kangwon@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