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3(화)

축구

'선발출전' 이정협, 선제골로 보답…한국 1-0 호주 (전반 종료)

2015-01-17 18:49

울리 슈틸리케 감독의 신임을 얻고 생애 첫 A매치 선발 출전의 기회를 잡은 이정협이 선제골로 기대에 부응했다.

이정협은 17일 오후 호주 브리즈번 스타디움에서 열린 개최국 호주와의 2015 호주 아시안컵 조별리그 A조 최종 3차전에서 전반 33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기성용의 전진 패스가 페널티박스 안 왼쪽 측면으로 쇄도한 이근호에게 연결됐고 이근호의 짧은 패스를 받은 이정협이 넘어지며 공을 골문 안으로 차 넣었다.

이정협은 이동국, 박주영, 김신욱 등 대표팀의 주축 스트라이커들이 부상으로 대거 빠진 가운데 슈틸리케 감독이 타겟형 스트라이커로 지목, 대표팀에 합류시킨 공격수다.


이정협이 A매치에 선발 출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정협에게는 지난 4일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이 A매치 데뷔전이었다. 이정협은 당시 경기에서 골을 터뜨린 바 있다.

한국은 이정협의 선제골에 힘입어 전반전이 끝난 현재 호주에 1-0으로 앞서있다. 나란히 2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골득실에서 밀리는 한국은 반드시 호주를 이겨야만 조 1위를 차지할 수 있다.CBS노컷뉴스 박세운 기자 shen@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