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1(목)

축구

<축구소식>축구협회, FIFA 여성지도자 특별교육 성료

2014-11-07 14:58

대한축구협회는네덜란드출신헤스테리나데뢰스강사를초빙해국제축구연맹(FIFA)여성지도자특별교육을진행했다.(자료사진=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는네덜란드출신헤스테리나데뢰스강사를초빙해국제축구연맹(FIFA)여성지도자특별교육을진행했다.(자료사진=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3일부터 5일간 경기도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국제축구연맹(FIFA) 여성지도자 특별교육을 했다.

지난 2011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FIFA 여성지도자 특별교육'은 지난해 잉글랜드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 출신의 호프 패트리샤 파월이 강사로 나선 데 이어 올해는 네덜란드 국가대표 출신으로 호주, 요르단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헤스테리나 데 뢰스 강사가 초빙됐다.

현직 여성 축구지도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나이를 고려한 지도법, 효과적인 훈련 준비 방법, 경기를 읽는 방법, 경기분석 등의 소주제에 관한 이론수업과 실기수업이 병행됐다. 특히 헤스테리나 강사는 "성인이 되기 전에 어린 나이에 알맞게 습득해야 할 기술이 있다. 이를 소규모 그룹 게임 도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연령대에 맞는 효과적인 훈련과 경기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비디오 경기 분석을 통해서 얻어낸 전술적인 포인트, 기술적인 부분을 실제 코칭에 적용하여 수강생 모두가 그룹별로 직접 훈련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를 실기 수업에서 실제로 함께 시연했다. 지금까지는 접해보지 못했던 매우 창의적이고 효과가 높은 방식의 교육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상당한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헤스테리나 강사는 현재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동아시안컵 예선을 앞둔 여자 축구대표팀 코칭스태프와 기술교류를 요청해 한 차례 만나는 시간을 갖고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ohwwh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