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7(월)

스포츠

“AI 스포츠중계 기술 도입”... 서울시체육회-(주)호각 업무협약

2025-11-17 16:37

왼쪽부터 김경진 서울시 체육정책과장, 송경택 서울시의원, ㈜호각 전영생 대표이사, 서울시체육회 강태선 회장, 이동현 전 KBS 스포츠국장 [호각 제공]
왼쪽부터 김경진 서울시 체육정책과장, 송경택 서울시의원, ㈜호각 전영생 대표이사, 서울시체육회 강태선 회장, 이동현 전 KBS 스포츠국장 [호각 제공]
서울시체육회(회장 강태선)는 17일 스포츠 인공지능 AI 솔루션 기업인 ㈜호각(대표이사 전영생)과 함께 ‘AI 기반의 스마트 스포츠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기술을 서울시 생활체육 현장에 접목해 동호인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AI 스포츠중계 기술 도입 ▲데이터 기반 경기 분석 ▲디지털 플랫폼 구축 ▲생활체육 활성화 협력 ▲기술 및 인프라 지원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시체육회 및 ㈜호각 관계자를 비롯해 송경택 서울시의원, 서울시 김경진 체육정책과장, 전 KBS 스포츠국장 이동현 ㈜호각 고문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은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스포츠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AI 기술을 통해 서울시 선수 및 동호인들이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고 밝혔다.

㈜호각 전영생 대표이사는 “당사의 AI 비전 분석 기술이 생활체육 현장에 적용되어 시민들의 경기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스포츠 AI 솔루션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체육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민 중심의 스마트 스포츠 도시, 서울’ 을 구현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기자 /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