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3(토)

축구

'손흥민 빈자리 이강인이?' 토트넘, 한국 선수 영입으로 팬심 잡기...상업적 손실 만회 노려

2025-08-23 13:40

이강인 / 사진=연합뉴스
이강인 / 사진=연합뉴스
토트넘이 파리 생제르맹(PSG)의 이강인 영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매체 '더 타임스' 던컨 캐슬 기자는 손흥민의 LAFC 이적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토트넘이 새로운 한국 스타를 통한 상업적 손실 만회를 노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PSG에서 로테이션 자원으로 활용되며 가능성을 보였지만 주전 경쟁에서 밀려났다. 챔피언스리그 등 중요 경기에서 선발 기회를 잡지 못하며 입지가 좁아진 상황이다.

PSG가 트레블을 달성하는 동안 후보로 머물러야 했던 이강인은 이적을 시사하는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

토트넘은 에제와 깁스-화이트 영입에 실패한 후 이강인에게 관심을 돌렸다. 다른 후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적료와 손흥민의 빈자리를 채울 잠재력이 매력적이다.


이강인은 최근 슈퍼컵에서 만회골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고, 리그앙에서도 선발 출전 기회를 얻었다. 하지만 여전히 주전 경쟁은 치열하며, 제한된 출전 시간으로 인한 월드컵 경기 감각 저하 우려도 제기된다.

토트넘은 매디슨과 쿨루셉스키의 부상으로 새로운 공격형 미드필더를 찾고 있어 이강인이 적합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다만 PSG가 높은 이적료를 요구할 경우 영입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강인의 토트넘 이적이 성사될 경우 한국 축구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 / 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