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목)

E스포츠·게임

'뱀피르' 컨셉 및 다이아 파밍 등 시스템 공개

2025-07-29 21:25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 중이다. 사진 제공 : 넷마블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 중이다. 사진 제공 : 넷마블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넷마블은 29일, 뱀파이어 컨셉의 신작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뱀피르'(개발 넷마블네오)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식출시일을 오는 8월 26일로 공개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개발 방향성 및 핵심 콘텐츠, 서비스 방향성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도 공개했다.

넷마블네오 한기현 '뱀피르' PD는 "MMORPG가 직면한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정면으로 돌파하고자 한다"며 "아트의 표현 방식부터 성장과 경쟁의 구조, 경쟁 시스템까지 모든 영역에서 익숙했던 틀을 과감히 깨고 완전히 새로운 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한 변화로는 표현, 성장·경쟁, 운영 3가지 측면에서의 변화를 제시했다.

우선 과감한 컨셉을 바탕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맞춘 안전한 표현이 아닌 피, 공포, 섹슈얼리티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다.

성장과 경쟁의 측면에서는 '다이아 파밍'이라는 시스템을 제시했다. 매월 일정량의 다이아를 필드 플레이만으로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재화를 활용해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 무·소과금 이용자들도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열어준 것이다.

운영 차원으로는 ▲AI(인공지능) 시스템 기반 불법 부정 행위 강력 대응 ▲인게임 GM(운영자)를 통한 소통 강화 및 투명한 소통 창구 확립 ▲소통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개선 현황판 운영 ▲낮은 등급 아이템에 가중치를 적용하는 단계별 누적 보상형 BM(비지니스 모델) 시스템 ▲고효율 패키지 판매 지양 등의 방향성을 공개했다.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장기적인 이용자 경험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모두가 함께 즐기고 공존할 수 있는 MMORPG의 본질을 끝까지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