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2022 연세체육인 대상 김운용상 수상

2022-12-02 14:25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이 2022 연세체육인 대상 김운용 상을 수상하고 이관식 연세체육회 회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세체육회 제공]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이 2022 연세체육인 대상 김운용 상을 수상하고 이관식 연세체육회 회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세체육회 제공]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2022 연세체육인 대상 김운용상을 수상했다.
연세체육회(회장 이관식 올림픽CC 대표이사)는 1일 서울 강남구 더채플앳청담에서 가진 2022 연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에게 올해 김운용상을 시상했다.
연세체육인회는 지난 1946년 창립해 대학 스포츠와 대한민국 스포츠발전을 이끌어왔다.
연세체육인 대상 김운용상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 대한체육회장, 세계태권도협회장 등을 지내며 한국 스포츠의 세계화에 많은 공헌을 한 연세대 정외과 출신 김운용 동문을 기리기 위해 제정했는데 국민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한 조 이사장을 올해 수상자로 선정했다.
조 이사장은 "연세체육회가 앞으로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대학문화를 선도하고 대한민국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길 응원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그는 연세대 행정학과를 거쳐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문화관광 체육부 차관 등을 역임하며 체육 행정 책임자로 한국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프로농구 2021-2022시즌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서울 SK 최준용(28)은 2022년 자랑스러운 연세체육인상을 받았다.
연세대 체육인 출신으로 1936년 베를린올림픽에 한국인으로 일본 대표팀으로 선발됐던 고 이성구 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성구 체육인상은 지도자 부문으로 만들어졌는데 올해 수상자로 문성빈 연세대 문헌정보학과 교수가 수상했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