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다운에겐 1회 KO패했는데..은제츠쿠, 쿠델라바에 2회 역전 KO승-UFC베가스65

2022-11-20 08:30

케네디 은제츠쿠(사진)는 강한 파이터였다. 지난 해 11월 정다운에게 1회 KO패, 3연승을 마감 할 때만해도 그런 줄 몰랐으나 생각보다 훨씬 강했다. .
정다운에겐 1회 KO패했는데..은제츠쿠, 쿠델라바에 2회 역전 KO승-UFC베가스65
1회 출발은 좋지 않았다. 그러나 막강한 화력으로 2회 역전 KO승을 거두었다.

은제츠쿠는 20일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 베가스 65' 라이트 헤비급 경기에서 1회 쿠텔라바의 그래플링 공격에 애를 먹었으나 2회 폭풍 연타로 1분 2초만에 경기를 끝냈다.

은제츠쿠는 지난 해 11월 정다운의 힐 킥과 펀치 세례를 받고 1회 KO패 했던 선수. 정다운은 그 다음 경기에서 뜻밖으로 KO패 했으나 은제츠쿠는 이날 2회 피니시로 다시 연승길을 시작했다.

은제츠쿠는 1회 30초 쯤 쿠텔라바에게 잡히면서 3분 이상 불리한 포지션에서 눌려 지냈다.


쿠텔라바는 1회 내내 경기를 지배하면서 은제츠쿠를 세차례나 그라운드에 눕혔다.

은제츠쿠는 일어날 때 마다 다시 쓰러지곤 했으나 쿠텔라바는 넘기기만 했을 뿐 결정적인 서브미션 기회를 잡지는 못했다.

1회 막판 테이크 다운 역공까지 취하며 공세를 취했던 은제츠쿠는 2회를 확실하게 자신의 라운드로 만들며 TKO 승을 거두었다.


쿠텔라바는 2회 역시 테이크 다운으로 경기를 풀어 나가려 했다.

그러나 은제츠쿠는 모든 상황을 예상한 듯 들어오는 쿠텔라바를 니킥으로 견제하면서 주먹 세례를 퍼부었다.

첫 타격 공격에서 분위기를 잡은 은제츠쿠는 쿠텔라바가 또 다리를 잡으려고 들어오자 플라잉 킥으로 제대로 된 한방을 안겼다.

그리고 쿠텔라바가 뒤로 물러나며 주춤거리자 빠르게 뒤 쫒아가 연타를 퍼부었고 쿠텔라바가 주저앉자 파운딩 공격으로 완전히 그를 넘겼다.

20여개의 주먹을 맞은 쿠텔라바가 반격을 하지 못하자 주심이 그대로 경기를 중단시켰다.

은제츠쿠는 UFC 5 승 3패, MMA 11승 3패를 기록했다. 쿠텔라바는 UFC 5승 8패 1무로 뒤처져 UFC 잔류가 만만찮게 되었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