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한체육회, '체육인이 바란다' 행사 성황리에 마쳐…윤석열 안철수 대선 후보 참석, 이재명 후보는 도종환 전문체부장관이 축사 대독해

2022-01-25 18:51

대한체육회, '체육인이 바란다' 행사 성황리에 마쳐…윤석열 안철수 대선 후보 참석, 이재명 후보는 도종환 전문체부장관이 축사 대독해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5일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중점과제 발표 및 체육인 의견수렴 등을 위해 2022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체육인이 바란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체육인들의 사기진작 및 대한민국 체육발전을 위한 분야별 청사진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인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참석했고, 도종환 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참석하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축사를 대독했다. 국회에서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채익 위원장 등 10명 이상의 국회의원이 참석해 정치권의 관심을 반영했다.

1부는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김택천 창덕여자고등학교 수석교사의 발표를 시작으로, 거버넌스 부분에 있어 손석정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 명예회장의 정부스포츠조직 혁신 및 기능효율화 방안으로 국가스포츠위원회 신설을 제안했으며 마지막으로 현재 체육 분야 재정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는 체육진흥투표권 수익금의 배분 개선방안에 대해 김승곤 대한체육회 미래기획위원회 위원이 발표했다.

2부는 체육분야 중점과제 동영상 시청과 함께 현장에 참석한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들에게 선수대표가 '체육인이 바란다' 책자를 전달했으며 책자를 전달받은 각 대통령 후보는 체육분야 주요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청사진과 함께 체육인들의 의견에 대해 화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포츠 복지국가 토대 마련을 위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생한 현장 체육인들의 의견을 제20대 대통령 후보들에게 직접 전달하여 미래체육 발전을 위한 분야별 중점과제에 대해 차기정부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