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한체육회, 제5회 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공모

2020-03-31 18:44

지난해 경북 포항시에서 열린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배드민턴 경기 모습[사진 대한체육회]
지난해 경북 포항시에서 열린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배드민턴 경기 모습[사진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제5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를 공모한다.

이번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지 공모 신청은 5월 6일(수)부터 7일(목)까지이며 최종 개최지는 1차(서면) 및 2차(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되고 최종 결과는 5월 18일(월)에 발표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기초지방자치단체에 한한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www.sports.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제5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최종 개최지로 선정된 기초지방자치단체에는 국민체육진흥기금이 지원되며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회원 5,000여명을 대상으로 대회를 주관하게 된다.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는 전국 공공스포츠클럽 운영자 및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10종목 이상에서 서로의 기량을 겨루고 친목을 나누며 스포츠클럽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는 자리이다. 2016년 전북 전주시에서 개최된 1회 대회를 시작으로 2회 경남 사천시, 3회 대구 달서구, 4회 경북 포항시를 거쳐 올 해로 다섯 번째이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 개개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각 스포츠클럽이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자건 마니아리포트 기자/news@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