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매치플레이 첫 날 이변 없어...박인비, 유소연, 최혜진 승

2019-05-15 16:49

박인비. 사진=KLPGA 제공
박인비. 사진=KLPGA 제공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두산 매치플레이 조별리그 첫 날은 큰 이변 없었다.

2019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이 15일 강원도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파72, 6246야드)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5일간 치러지며 대회 첫 날 치러진 조별리그에서는 기존 강자들이 승점을 따냈다.

먼저, 지난해 이 대회에서 KLPGA투어 통산 첫 승을 기록한 박인비는 대회 첫 날 허다빈을 상대했다. 박인비는 2번 홀에서 허다빈이 보기를 범하며 1홀 앞서나갔고, 3번 홀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2홀 차로 초반 분위기를 가져왔다. 이어 허다빈이 6번 홀에서 홀을 포기하며 3홀 차가 됐지만, 박인비가 7번 홀에서 보기를 범하며 다시 2홀 차가 됐다.

박인비는 후반 12번 홀에서 버디를 기록하며 3홀 차로 격차를 벌렸다. 이에 허다빈이 13번 홀과 14번 홀에서 연속 버디를 기록하며 힘을 냈지만, 박인비 역시 두 홀에서 버디를 낚으며 완벽히 방어했다.

이어 허다빈이 15번 홀에서 보기를 범하면서 3홀 남기고 4홀 차가 됐고, 박인비가 승점을 챙겼다.

유소연. 사진=KLPGA 제공
유소연. 사진=KLPGA 제공
2009년 최혜용과 9번의 연장접전 끝에 이 대회 우승컵을 차지한 유소연도 오랜만에 출전한 KLPGA투어에서 첫 날 승점을 따냈다.

유소연은 루키 임희정을 상대했는데, 1번 홀에서 보기를 범하며 한 홀을 내어주고 출발했다. 하지만 3번 홀에서 버디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5번 홀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리드했다. 이어 7번 홀에서 두 선수 모두 버디를 낚으며 팽팽한 승부를 예고하는 듯 했지만, 유소연이 8번 홀과 9번 홀에서 연속으로 버디를 추가하며 순식간에 3홀 차가 됐다.

후반 11번 홀에서 유소연은 보기, 임희정은 버디를 기록하며 임희정이 2홀 차로 추격에 나섰다. 이에 유소연은 12번 홀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방어했다. 임희정은 13번 홀에서 버디로 다시금 2홀 차로 따라붙었다. 더욱이 14번 홀과 15번 홀에서 연속 버디로 추격해봤으나 유소연 역시 14번 홀과 15번 홀에서 버디를 낚으며 방어에 성공했다. 이어 임희정이 16번 홀에서 보기를 범하며 한 홀을 내어줬고, 유소연은 2홀 남기고 3홀 차로 승리했다.

최혜진. 사진=KLPGA 제공
최혜진. 사진=KLPGA 제공
지난주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출전 2개 대회 연속 우승을 차지한 최혜진도 첫 날 승점을 기록했다.

최혜진은 류현지를 상대했는데, 두 선수 모두 1번 홀에서 버디를 낚으며 출발했다. 하지만 류현지가 2번 홀에서 보기를 범했고, 최혜진은 3번 홀에서 버디를 기록하며 순식간에 2홀 차가 됐다.

6번 홀에서는 두 선수 모두 보기를 범했고, 7번 홀에서 최혜진이 버디, 8번 홀에서 류현지가 보기, 9번 홀에서 최혜진이 버디를 솎아내며 최혜진이 3홀을 더 따냈고, 전반 홀에서 5홀 차가 됐다.

이어 후반 11번 홀에서 최혜진이 보기를 범하며 한 홀을 내어줬다. 12번 홀에서는 두 선수 모두 버디를 기록했고, 13번 홀에서 최혜진이 다시 보기를 범하며 3홀 차가 됐다. 이어 14번 홀에서 두 선수 모두 버디를 기록하며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류현지는 15번 홀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2홀 차까지 추격에 성공했지만, 16번 홀에서 보기를 범하며 3홀 차가 되면서 최혜진은 2홀 남기고 3홀 차로 승리했다.

한편, 대회 첫 날 조별리그에서 장하나와 특급루키 조아연이 맞대결을 펼쳤다. 전반 홀에서는 장하나가 2홀 차로 리드했지만, 후반 홀에서는 조아연이 2홀을 따내면서 결국 무승부로 끝이 났다.

이 대회에서 유일하게 2승을 챙긴 김자영2는 김민선5를 상대로 1홀 차 승리를 챙겼다. 장타자 김아림은 이지현2를 상대로 2홀 남기고 3홀 차 승리를 거뒀다.

오지현은 김현수를 상대로 1홀 남기고 3홀 차로 패배했다. 이소영은 박소혜를 상대로 1홀 남기고 2홀 차로 패배했고, 이다연은 남소연을 상대로 1홀 차로 패배했다.

[김현지 마니아리포트 기자/928889@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