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리포트

'미컬슨이 또...' 미컬슨, 이번엔 티 박스 앞 잔디 밟아 벌타

김현지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18-07-10 10:28

트위터
1
center
필 미컬슨. 사진=AP뉴시스
[마니아리포트 김현지 기자]
필 미컬슨(미국)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대회 도중 또 다시 규정을 위반했다.

미컬슨은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화이트설퍼스프링스의 올드 화이트 TPC(파70)에서 치러진 PGA투어 밀리터리 트리뷰트 앳 그린브라이어 최종라운드 7번 홀에서 2벌타를 받았다.

7번 홀 티 박스에 올라선 미컬슨은 티 박스 앞에 길게 자란 페스큐 잔디를 발로 밟는 행동을 했다.

이는 골프 규칙 13-2에 위배되는 행동이다. 골프 규칙 13-2는 공의 라이나 의도하는 스탠스 또는 스윙의 구역, 플레이선의 개선 등을 담고 있는데, 이 조항은 규칙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경기자가 다음의 것을 개선하거나 개선시켜서는 안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 규정은 공의 라이를 개선하기 위해 생장물을 움직이거나 구부리거나 꺾는 행위 등을 금지하고 있다.

미컬슨은 잔디를 발로 밟아 자신이 의도하는 공의 비행선을 만들었기 때문에 13-2에 따라 2벌타를 받았다.

center
티 박스 앞 잔디를 발로 밟는 미컬슨(위, 빨간 동그라미)와 정상적인 잔디(노란 동그라미)와 달리 미컬슨이 밟은 후 누워버린 잔디(빨간 동그라미). 사진=PGA투어 캡쳐

미컬슨은 잔디를 발로 밟은 후 옆에서 이를 지적하자 '이 행동이 규정 위반이냐' 고 되물었다. 이어 '아마도 그렇다'는 답변을 듣자, 미컬슨은 '그럼 다른 사람에게 다시 묻겠다'고 답한 뒤 그대로 샷을 했다.

미컬슨은 세컨드 샷 지점으로 가면서 경기위원에게 이에 대해 다시 물었고, 경기위원은 '규정 위반이 맞다'고 답했다.

결국 이 홀에서 2벌타를 받은 후 더블보기로 홀아웃 한 미컬슨은, 최종라운드 버디 4개와 보기 3개, 더블 보기 1개와 트리플 보기 1개 등을 묶어 4오버파를 기록했다.

미컬슨은 이 대회에서 합계 1언더파 공동 65위에 자리했다.

한편, 미컬슨은 한 달 전에도 대회 도중 규정을 위반해 구설수에 오른 적이 있다.

지난 6월 US오픈에 나선 미컬슨은 퍼트 후 자신의 공이 그린 밖으로 나가려하자 그린 반대쪽으로 뛰어가 움직이는 공을 다시 홀 쪽으로 퍼트해 논란을 야기했다.

당시 미컬슨은 사건 이후 "결례를 할 의도는 아니었지만 내 행동으로 인해 마음이 상한 분들이 있다면 사과하겠다"며 사과했다.

/928889@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투어프로스윙] 김보배2의 드라이버 샷

  • [투어프로스윙] ‘국내 복귀 2년’ 백규정의 드라이버샷

  • [정준의 Kick]③비거리를 늘리려면 겨드랑이를 조여라

  • [투어프로스윙]'왕중왕전 챔피언' 김윤교의 드라이버 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