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평창 '金빛 질주' 위해 담금질 돌입

10일부터 강원도 화천서 체력 강화 훈련 실시

2017-07-07 10:48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평창 '金빛 질주' 위해 담금질 돌입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금빛 질주를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한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7일 "백철기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 선수들이 실내에서 동일 훈련의 반복으로 쌓인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해 전지훈련을 떠난다"라고 밝혔다.

지난 5월 태릉선수촌에 입촌한 대표팀은 그동안 실내에서 시뮬레이션 장비를 활용한 사이클 훈련을 진행해왔다. 그러나 반복된 훈련에 선수들의 심리적 피로감과 집중력 저하가 우려돼 전지훈련을 기획하게 됐다.

대표팀은 10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화천에서 체력 강화 훈련을 한다.

선수들은 오전에 사이클 훈련, 오후엔 체력 훈련 위주로 전지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체 근육의 순간 파워가 중요한 단거리 선수들은 용마산 오르막 경사 코스에서 사이클 훈련을 한다. 근지구력이 필요한 장거리 선수들은 매일 20km가 넘는 코스를 5바퀴 주행할 예정이다. 이번 훈련에는 대표팀에 새로 합류한 네덜란드 출신의 밥데용 코치도 함께한다.

다만 단거리 간판스타 이상화(스포츠토토)와 장거리를 책임지는 이승훈(대한항공), 김보름(강원도청), 그리고 유망주 김민석(평촌고)은 개인 훈련 일정으로 전지훈련에 합류하지 않는다.

대표팀은 화전 전지훈련 이후 태릉으로 이동해 훈련을 계속하다 9월 캐나다로 해외 전지훈련을 떠난다.
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