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男 피겨 희망' 차준환, LG전자와 공식 후원 계약

2017-03-28 15:23

'男 피겨 희망' 차준환, LG전자와 공식 후원 계약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희망 차준환(16 · 휘문고)이 LG전자의 공식 후원을 받는다.

LG전자는 28일 "올해부터 2년 동안 차준환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광고 모델로도 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차준환은 안정적으로 국제대회 출전과 해외 전지훈련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차준환은 내년 평창동계올림픽 메달 후보로 꼽힌다. 2016-2017시즌 한국 남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국제빙상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2회 연속 우승과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동메달을 이뤄냈다.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는 역대 한국 남자로는 역대 최고인 5위에 올랐다.

이번 후원은 차준환 가족의 오랜 인연도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차준환 가족은 2대째 LG전자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업에 종사해왔고, 이번 후원으로 3대에 걸쳐 LG전자와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차준환 외에도 2015년부터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23 · 강원도청) 등 동계 스포츠 지원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는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 모델로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세우기도 했다.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