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김시우, 최경주…PGA 소니오픈 출격

2017-01-09 17:12

김시우자료사진.사진=AP뉴시스
김시우자료사진.사진=AP뉴시스
[마니아리포트 정미예 기자]한국선수들이 본격적으로 2017시즌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우승사냥에 나선다.

13일(이하 한국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하와이주 오하우 섬 와이알레이 컨트리클럽에서 PGA투어 소니 오픈 하와이가 열린다. 9일 끝난 PGA투어 SBS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는 지난해 우승자에게만 출전자격이 주어져 단 32명만이 대회를 치렀다. 김시우(22, CJ대한통운)가 지난해 윈덤 챔피언십 우승자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했다.

150명이 출전하는 소니 오픈 하와이에는 한국 선수들도 여러 명 출사표를 던졌다. 김시우를 비롯해 김민휘(25), 노승열(26), 최경주(47), 강성훈(30) 등이 출전한다.

소니 오픈은 한국 선수들이 좋은 기록을 거둬 올해도 선전이 기대되는 대회다. 김시우는 지난해 시즌 첫 대회로 나선 소니 오픈에서 공동 4위의 성적을 냈고, 노승열은 최종 4라운드에서 24계단을 점프하며 공동 28위로 대회를 마쳤다. 최경주는 2008년 이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150명의 출전명단에는 쟁쟁한 선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 챔피언들 사이에서 우승을 차지한 저스틴 토마스(미국), 강자로 자리매김한 마쓰야마 히데키(일본)도 출전한다. 디펜딩 챔피언 파비안 고메스(아르헨티나), 재미교포 제임스 한(한재웅), 존 허(허찬수)도 우승경쟁에 가세한다.

정미예 기자 gftravel@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