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미즈노, 512 듀얼 에너지 딤플 ‘JPX 볼’ 출시

2016-05-16 10:46

미즈노, 512 듀얼 에너지 딤플 ‘JPX 볼’ 출시
[마니아리포트]한국미즈노는 세계 최다 512딤플 구조의 미즈노 JPX 볼을 새롭게 선보인다.

3피스 볼 구조 사상 세계 최다 딤플 512개를 탑재한 미즈노 JPX 볼은 미즈노의 독자적인 딤플 패턴인 ‘512 듀얼 에너지 딤플’을 볼에 적용해 공기저항력을 높이고 비행 후반에 볼이 떨어지는 시간을 지연시켜 비거리를 증가시킨다는 설명이다.

미즈노가 새롭게 선보인 JPX 볼에 탑재된 ‘512듀얼 에너지 딤플’은 큰 딤플의 사이사이에 1.3mm의 작은 크기의 쁘띠 딤플을 빈틈없이 배치하여 딤플 점유율을 향상, 공기의 저항을 감소시킨 미즈노의 독자적인 딤플 구조다.

골프 볼의 비행 속도가 초반, 중반, 끝 모두가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 개발된 이 구조는 구체의 동력 연구에 권위가 있는 일본의 후쿠오카 공대와 3년 간의 공동 연구 결과이기도 하다. 골퍼들의 비거리 궤도를 분석한 결과 볼의 비행 후반에 탄도의 정점에서 낙하하기까지의 공의 스피드가 30m/s이하로 줄어드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쁘띠 딤플'(쁘띠petit, 극소 딤플)이다. 큰 딤플의 주변에 배치된 쁘띠 딤플이 탄도의 정점 이후 시속 30m/s이하의 저속 영역에서 높은 양력을 유지시키는 효과를 발휘, 체공 시간을 증가시켜 공이 떨어진 이후에도 한번 더 비거리 신장시킨다. 이와 함께 볼의 외부 커버인 멀티 고탄도 폴리머 구조가 초기 볼 스피드의 향상을 돕는다.

총 512개 딤플의 JPX볼은 1코어, 2커버의 독자적인 고반발 3피스 구조이다.

[mania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