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금)

문화·라이프

쿠팡, 산지 직송 확대해 ‘가을 꽃게 기획전’ 진행

2025-08-22 10:16

쿠팡, 산지 직송 확대해 ‘가을 꽃게 기획전’ 진행
쿠팡은 22일 로켓프레시를 통해 내달 1일까지 ‘가을 꽃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금어기 직후 진행된 꽃게 기획전에서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산지 직송 지역을 확대하고 매입 물량을 2배 가까이 늘려 운영된다.

쿠팡에 따르면 산지 직송 지역은 지난해 대비 신진도, 격포, 법성포, 신안, 진도 등 5곳으로 넓혔다. 소비자는 로켓프레시를 통해 산지에서 직송되는 햇꽃게를 신선하게 구매할 수 있고, 지역 어민들은 판로 확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피시원 신진도 산지직송 이력추적 햇꽃게 3kg △서해안 일품 햇꽃게 3kg △어부심 서해안 햇꽃게 2kg 등이 있다. 이들 상품은 22일부터 24일까지 카드 할인 적용 시 100g당 760원,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는 100g당 990원에 판매된다. 특히 피시원 신진도 상품은 QR코드를 통해 생산지, 포장일자, 생산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의 산지 직송 서비스는 진도·완도 등 주요 산지 수산물을 반나절 만에 최대 500km 떨어진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식이다. 새벽에 하역된 꽃게는 미니물류센터에서 검수·포장 과정을 거쳐 배송 캠프로 이동한 뒤, 다음 날 새벽 고객에게 도착한다.


산지 직송 서비스는 2019년 전복·오징어·새우 등 일부 품목에서 시작해 올해는 꽃게·고등어·갈치·주꾸미 등 30여 종으로 확대됐다. 산지도 해남, 부산, 마산, 태안 등 전국으로 넓혀졌다.

SH수산 최승훈 대표는 “격포와 법성포의 신선한 꽃게를 전국 소비자에게 빠르게 배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쿠팡과의 협력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완판 성과를 바탕으로 물량을 2배 확대하고 산지를 늘려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며 “지역 어민의 판로 확대와 상생을 통한 지역 경제 성장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최성민 마니아타임즈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