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토)

야구

'기다려라 다저스!' 안우진이 다저스 경기 직관한 까닭은? 포스팅으로 다저스 갈 수도, 김혜성 홈런에 "와 홈런"

2025-05-16 07:31

안우진
안우진
키움 히어로즈의 안우진은 현재 미국에 있다.

안우진은 군 복무 중이다. 그는 지난 2023년 9월 2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켈란-조브 클리닉에서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 존 수술)을 받았다. 검진을 위해 휴가를 받아 미국에 간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체류 중 다저스스타디움을 찾았다. 키움 동료였던 김혜성이 뛰는 경기를 직접 보기 위해서였다.

그는 15일 자신의 SNS에 김혜성이 홈런을 치는 영상을 찍어 올렸다. "와 홈런"이랴는 글도 달았다.

안우진이 굳이 다저스타디움을 찾은 이유는 또 있을 수 있다.

몇 년 후면 안우진도 포스팅으로 빅리그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다저스행을 염두에 두고 있을 수 있는 대목이다.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해 복무를 하고 있는 안우진은 오는 9월 17일 제대한다.

안우진은 군 복무 해제 후 즉시 키움 히어로즈에 합류한다. 컨디션이 좋을 경우 내년 WBC에 참가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우진은 지금까지 FA 7년 중 4년을 채웠다. 앞으로 10일짜리 한번, 15일짜리 한번 국대로 나가면 5년으로 늘어난다. 그렇게 되면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시간을 1년 단축할 수 있다.

안우진이 다저스에서 김혜성과 재회할지 주목된다. 김혜성은 다저스와 3년+2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