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야구

오타니 쇼헤이, 출산 휴가 마치고 불펜 피칭 재개

2025-04-23 15:33

투구 훈련하는 오타니 쇼헤이. 사진[AFP=연합뉴스]
투구 훈련하는 오타니 쇼헤이. 사진[AFP=연합뉴스]
[진병두 마니아타임즈 기자] 최근 득녀한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투수 복귀를 위한 불펜 투구를 다시 시작한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리는 2025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의 방문 경기를 앞두고 MLB닷컴 등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오타니의 투구 훈련 계획을 공개했다.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는 오늘 경기 전 캐치볼을 했고, 24일에는 가볍게 불펜 투구를 할 예정"이라며 "27일에는 본격적인 불펜 투구 훈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불펜 투구 이후의 다음 단계는 아직 미정"이라며 "오타니가 타자를 상대하는 라이브 훈련을 시작하면 (복귀 일정이) 더 뚜렷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로버츠 감독은 "지금은 불펜 투구 단계에 머물러 있다"라며 "아직 슬라이더 등 모든 구종을 점검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투타 겸업 선수인 오타니는 2023년 9월 팔꿈치 인대접합술(토미 존 수술)을 받은 뒤 1년 넘게 타자로만 활동해왔다. 올해 스프링캠프에서 투구 훈련을 시작했고 지난달부터 불펜 투구를 진행하며 투수로서의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오타니는 지난 20일 아내인 다나카 마미코와의 사이에서 딸을 얻은 뒤, 21일 출산 휴가를 마치고 팀에 복귀했다.

[진병두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