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스포츠

'쇼킹 블록버스터 트레이드!' 레이커스, 데이비스 댈러스 돈치치와 전격 맞트레이드 ESPN 보도...제임스, 저녁 식사 도중 연락 받아

2025-02-02 16:25

앤서니 데이비스
앤서니 데이비스
충격적인 블록버스터 트레이드가 일어났다.

ESPN의 샴스 샤라니아는 2일(한국시간)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댈러스 매버릭스, 유타 재즈의 3각 트레이드로 앤서니 데이비스가 댈러스로, 루카 돈치치가 레이커스로 간다고 전했다.

샤나리아에 따르면, 레이커스는 댈러스로부터 돈치치, 맥시 클레버, 마키에프 모리스를 영입한다. 댈러스는 데이비스, 맥스 크리스티, 레이커스의 2029년 1라운드 지명권을 받게 된다. 또 유타는 레이커스로부터 젤런 후드-쉬피노와 2025년 2라운드 픽을, 댈러스로부터 2025년 2라운드 픽을 각각 받게 된다.
ESPN에 따르면 니코 해리슨 댈러스 단장은 "나는 수비가 챔피언십에서 승리한다고 믿는다. 올-디펜시브 센터와 수비적 사고방식을 갖춘 올-NBA 선수를 확보하는 것이 우리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 트레이드 협상은 댈러스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며칠 전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리슨과 레이커스의 농구 운영 담당 부사장이자 단장인 롭 펠린카는 해리슨이 나이키에서 코비 브라이언트의 마케팅 관리자였고 펠린카가 브라이언트의 에이전트였을 때부터 오랜 관계를 유지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루카 돈치치
루카 돈치치

레이커스의 프런트 오피스, 구단주 그룹, 코칭 스태프는 NBA에서 많은 것을 얻으려면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인식하면서 돈치치라는 젊은 슈퍼스타를 영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거래에 동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이커스의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는 뉴욕 닉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후 가족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던 중 트레이드가 이뤄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제임스는 이 소식을 듣고 놀랐으며, 트레이드 협상이 진행 중인지 전혀 몰랐듼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비스와 돈치치 역시 이 거래에 대해 사전에 통보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돈치치와 데이비스는 현재 부상으로 인해 결장 중이다. 돈치치는 종아리 부상으로 인해 지난해12월 26일부터 출전하지 않았으며 이번 달 말 올스타 브레이크 이전에 복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데이비스는 이번 주 초 복부 근육 긴장 진단을 받았으며 레이커스의 마지막 두 경기에 결장했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