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토)

야구

"김하성이 양키스와 연결? NO! 아무 것도 듣지 못했다" 팬사이디드 머리 "적합하긴 한데..."

2025-01-25 02:52

김하성
김하성
김하성의 양키스행은 정녕 이루어지지 않는 것일까?

지난 1월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폭스스포츠의 디샤 토사는 양키스가 김하성에게 '가장 적합한 팀'이라고 했다.

그는 "양키스는 출루하고 득점을 창출할 수 있는 더 많은 선수가 필요하며, 그곳에 서 김하성은 능숙한 베이스런을 활용할 수 있다"라고 썼다. 또 "김하성의 높은 야구 IQ와 수비적인 다재다능함과 기량은 내야에서 수비 실수, 열악한 기초, 정신적인 실수로 매일 고통받고 있는 양키스에 신선한 공기가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양키스는 이제 더 이상 화려한 FA 계약이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공격 생산을 조용히 변화시킬 수 있는 김하성과 같은 역동적인 만능 골드글러버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팬사시디드의 로버트 머리는 23일 '더 베이스볼 인사이더스'에서, 이는 양키스가 취할 방향이 아닌 것 같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머리는 김하성의 양키스행 가능성에 대해 "나는 그 점에 대해 들은 게 없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양키스가 확실히 타당한 행선지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내야수를 찾고 있었고, 김하성은 어디에서나 뛸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그런데 양키스가 그와 연결되어 있다고 들었냐고? 아니다"라고 했다.

계속해서 "그렇다고 양키스가 김하성을 배제하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분명히 해두고 싶다. 다만, 나는 확인하고 문자도 보냈지만 아무런 이야기도 듣지 못했다. 이걸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가 양키스에 적합하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김하성의 양키스행을 타당하다고 여기고 있지만 정작 양키스는 아무런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팬그래프스도 김하성이 양키스에 적합하다고 했다.

팬그래프스는 "양키스는 김하성에게 아주 잘 맞을 것이다. 그를 추가하면 재즈 치좀이 3루수를 맡을 것이다. 치좀은 지난 시즌 3루에서 이전 경험이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꽤 잘 뛰었고, 르메휴와 카브레라는 김하성이 건강할 때까지 2루를 지킬 수 있다"며 "양키스는 현재 2024년 급여 기준 약 1,900만 달러가 남아 있기 때문에 작년 지출을 초과하지 않고 김하성과 계약할 수 있다"고 했다.

팬그래프스는 또 샌프란시스코도 훌륭한 행선지가 될 수 있다고 했다.

팬그래프스는 "2루수 타일러 피츠제렐드는 풀로 뛸 수 없어 김하성이 돌아올 때까지 임시방편 역할을 해야 한다. 또 오라클파크의 넓은 외야는 김하성이 많은 2루타를 칠 수 있는 구장이 될 것이다"라고도 했다.

팬그래프스는 결론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돈이 문제라고 강조했다. 김하성에게 약 2천만 달러의 연봉을 줄 의향이 있냐는 것이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