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토)

야구

"사사키가 다저스로 가면 팬들은 '조작됐다'며 소요 사태 일으킬 것" 로젠탈 "사사키는 다저스와 계약할 것"

2025-01-17 19:29

사사키 로키
사사키 로키
사사키 로키가 다저스행을 결정하면 엄청난 소요 사태가 일어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MLB 인사이더 켄 로젠탈은 최근 '파울 테리토리'에서 사사키가 다저스로 갈 경우 팬들이 강력 반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사키 영입에 올인하고 있다.

이제 남은 것은 사사키의 선택이다. 대부분의 MLB 관계자는 사사키가 다저스를 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로젠탈도 그 중 한 명이다. 그는 "샌디에이고나 토론토에 가도 놀랍지 않지만, 사사키는 다저스로 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일 그런 일이 발생하면 팬들이 '조작'됐다고 비명을 지를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조작된 상황이 있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다른 여러 팀과 마찬가지로 다저스는 수년 동안 사사키를 주목해왔으며, 확실한 장점을 갖고 있거나 적어도 일본 선수들에게 인지되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MLB 네트워크의 'MLB 핫 스토브' 최신판에서 두 명의 분석가도 사사키가 다저스로 갈 것으로 예상했다.

맷 바스게리안은 "내 생각에 사사키는 아마도 더 부자가 되기 위해 다저스로 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분석가 헤롤드 레이놀즈는 사사키가 다저스와 계약하지 않을 확률은 0%라고 주장했다. 다저스 외 팀에는 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LA 타임스의 잭 해리스는 다저스가 사사키 영입에 낙관적이라고 전했다. 해리스는 지난 오프시즌 오타니 쇼헤이가 에인절스를 떠난 후 야마모토 요시노부도 다저스에 입단했음을 지적하면서 "사사키도 그들의 뒤를 이을 가능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