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배신자들!' 어빙과 듀란트 "이오네스쿠가 커리 이길거야" 올스타 3점슛 대결...각자 리그 3점슛 라인과 공 사용

2024-02-14 13:40

커리 대 이오네스쿠 3점슛 대결 포스터 [NBA닷컴]
커리 대 이오네스쿠 3점슛 대결 포스터 [NBA닷컴]
2월 18일(한국시간)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에나폴리스의 게인브릿지 필드하우스에서 3점슛 남녀 대결이 펼쳐진다.

스테픈 커리가 NBA를 대표하고 사브리나 이오네스쿠는 WNBA의 자존심을 걸고 나선다. 커리는 NBA 최고 3점 슈터고 이오네스쿠는 NBA와 WNBA 통털어 올스타 3점슛 콘테스트 최다 득점자(37점)다.

이번 대결은 커리가 도전하고 이오네스쿠가 받아들이면서 성사됐다. 누가 승리할지 농구팬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그런데 2012~2013시즌 3점슛 콘테스트 우승자인 카이리 어빙은 이오네스쿠가 커리에 승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스포츠러시에 따르면 어빙은 "이오네스쿠는 37점으로 콘테스트 역사상 가장 많은 3점슛 득점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들을 무시하고 싶지는 않지만 커리는 도전자 입장이기 때문에 불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케빈 듀란트도 이오네스쿠의 승리를 예상했다. 듀란트는 처음에는 커리가 이길 것이라고 했다가 변심했다. 커리가 자신을 '선동자'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커리는 최근 "알고 보면 듀란트는 선동자다. 나는 그가 이오네스쿠를 선택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했다.

이에 듀란트는 "커리가 나를 선동자라고 부르다니 믿을 수 없다. 이오네스쿠가 승리할 것이다"라고 응수했다.

커리와 이오네스쿠의 대결은 NBA 3점슛 콘테스트가 끝난 뒤 슬램덩크 콘테스트 전에 벌어진다.

대결 방식은 리그 3점슛 콘테스트와 같다. 다만, 커리는 NBA 3점슛 라인에서 NBA 공을 쓰고 이오네스쿠는 WNBA 3점 라인에서 WNBA 공을 사용한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