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일)

축구

"사우디아라비아 반드시 갈 것" 무리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흥미롭다"

2023-10-08 11:27

조제 무리뉴
조제 무리뉴
조제 무리뉴 AS 로마 감독이 언젠가 반드시 사우디아라비아로 갈 것이라고 밝혔다.

ESPN은 7일(현지시간) "무리뉴는 사우디 MBC 그룹이 소유한 MBC 이집트 TV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사우디아라비아로 가는 것에 자신감을 갖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 인터뷰에서 무리뉴는 "나는 여가 시간에 사우디아라비아에 갈 예정이지만 그곳에서 일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확신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나에게 문이 항상 열려 있다. 나는 그곳에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며 "크리스티아누가 가장 먼저 그곳으로 가서 즉시 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선수들은 처음에 그것이 원맨 쇼라고 생각했지만 여름이 되자 모든 것이 정말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커리어의 마지막 시기뿐만 아니라 커리어의 가장 좋은 시기의 일부 선수들도 가고 있다. 국내 리그뿐만 아니라 AFC 챔피언스 리그도 흥미롭다"고 했다.

로마를 UEFA 컨퍼런스 리그 우승과 UEFA 유로파 리그 결승 진출로 이끈 무리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거액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최근 밝혔다. 그러나 지난 7월 그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인재 발굴 조직인 마흐드 아카데미의 이사회에 합류했다.

무리뉴가 사우디로 가는 시점은 로마를 떠나는 시점이 될 가능성이 크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