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전국종목별생활체육대회지원 사업은 골프 배구 배드민턴 빙상 육상 등 52개 종목 83개 전국규모 생활체육대회에 이른다.
대한체육회는 이를 통해 동호인 선수의 기량 향상과 지속적인 참여 유도로 생활체육 활성화 도모뿐만 아니라 생활체육대회의 종목별 분산 개최를 통해 지방의 생활체육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이번 3월에는 제10회 대한체육회장배 시도대항 전국족구대회(3월 18일~19일), 제22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스쿼시동호인대회(3월 25일~26일), 제40회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생활체육 전국배드민턴대회(3월 25일~26일) 등 3개 대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 동안 83개의 전국규모 생활체육대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대회 기간 동안에는 대회 운영 기본 안전지침과 스포츠 인권 헌장 및 가이드라인을 종목단체에 배포해 생활체육대회의 안전과 스포츠 인권 구현에 앞장서고 4월내에 종목단체 대회담당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스포츠행사 안전교육을 실시해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대회를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여러 종목의 전국규모 생활체육대회 지원을 통해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대회 여건을 강화하여 동호인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