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7(수)

축구

"황희찬에 임금 낭비 말고 영원히 제거해야" 풋볼팬캐스트 "울버햄튼에서 미래 없어"

2023-03-06 11:52

황희찬
황희찬
드디어 올 것이 온 것인가? 황희찬을 팔아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풋볼팬캐스트는 최근 "울버햄튼 공격수들은 지난 두 시즌 동안 지속적으로 팀을 실망시켰지만, 아마도 2022년 2월 프리미어 리그에서 마지막으로 골을 넣은 황희찬보다 더한 선수는 없을 것"이라며 "훌렌 로페테기 감독은 황희찬을 영원히 제거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지난 시즌 RB 라이프치히에서 임대로 합류한 황희찬은 14경기에서 4골을 터뜨려 브루노 라주 전감독의 영리한 영입으로 보였고, 이는 그의 영구 이적에 영향을 미쳤다"며 "그는 2026년까지 계약을 맺었지만 그 이후 그의 폼은 형편없었다. 울버햄튼은 아마도 그 결정을 후회했을 것이다"라고 했다.

이어 "이번 시즌 황희찬은 프리미어 리그에서 18차례 출전했지만 골 없이 어시스트만 1개에 불과했다. 평균 평점은 6.22로 팀 내 26번 째다"라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이는 그가 얼마나 부진한지, 그리고 로페테기 감독이 이번 여름에 그를 팔고 현금을 벌어야 하는 이유를 잘 말해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만 파운드의 주급을 받고 있는 황희찬은 울버햄튼의 최고 소득자 중 한 명은 아니지만, 로페테기 감독의 스쿼드에서 미래가 없다는 것이 분명해 보인다"며 "따라서 그에게 일관된 득점과 좋은 경기력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 보이기 때문에 그에게 계속 임금을 낭비하기보다는 이번 여름 이적시켜 돈을 챙겨야 한다"고 했다.

한편,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는 황희찬은 3월 중순 께 복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