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대 스마터즈 프로그램은 회원종목단체 마케팅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서 지난 2022년 1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25개 종목의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종목 인지도 제고와 콘텐츠 제작 및 노출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일조했다.
이번 국대 스마터즈 2기는 2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한다.
스포츠에 관심 있는 MZ세대들을 대상으로 스포츠마케팅 전문가의 역량교육과 특강 및 워크숍을 진행하며, 특히 이번 2기 활동에는 항저우아시안게임을 준비하는 29개 종목이 참여하여,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종목별 주요 콘텐츠 제작(국내외 훈련 및 대회 현장 취재, 국가대표 인터뷰 등) 및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국대 스마터즈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활동인증서를 제공한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상장 및 부상도 수여된다.
모집 기간은 1월 19일(목)부터 29일(일)까지이며,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4인 1팀 단위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오지윤 대한체육회 스포츠마케팅사업단장은 “작년 처음 도입한 국대 스마터즈 활동이 우수한 인재들의 활동 덕분에 종목단체 마케팅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중심으로 국민들에게 더 다양한 스포츠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국대 스마터즈 2기 활동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