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한산악연맹,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 대상 ''AR클라이밍 교육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2022-12-28 17:45

'AR클라이밍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실제 체험을 하는 모습[대한산악연맹 제공]
'AR클라이밍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실제 체험을 하는 모습[대한산악연맹 제공]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이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AR클라이밍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AR클라이밍 교육 프로그램'은 '2022년 유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의 하나로 초등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유소년 체육 활동 참여율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 아스포츠가 시설로 참여했다.

AR클라이밍 체육수업 및 방과 후 수업은 난우초등학교, 매봉초등학교, 보라매초등학교 등 서울지역 10개 초등학교가 참여해 11월부터 진행됐으며, 이들 학교들이 온라인 대항전도 벌였다.

온라인 대항전에서는 예선 2위를 기록한 난우초등학교가 준결승에서 보라매초등학교, 결승전에서 매봉초등학교를 연거푸 이겨 최종 1위에 올랐다.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AR클라이밍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에 대해서 배울 수 있게 되어 재밌었다. 친구들과 같이 다른 학교랑 경쟁도 하니 더욱 재밌었고 스릴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AR클라이밍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