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국 남자 세팍타크로, 사상 첫 세계선수권 쿼드이벤트 우승

2022-07-27 21:33

세계선수권 쿼드이벤트 우승을 차지한 남자 세팍타크로 대표팀[대한세팍타크로협회 제공]
세계선수권 쿼드이벤트 우승을 차지한 남자 세팍타크로 대표팀[대한세팍타크로협회 제공]
한국 남자 세팍타크로 대표팀이 사상 처음으로 세계선수권 쿼드이벤트(4인조)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국 대표팀은 27일 태국 방콕 패션아일랜드에서 열린 2022 킹스컵 세계 세팍타크로 선수권대회 남자 쿼드이벤트 결승에서 베트남을 만나 세트 점수 2-0(21-15 21-12)으로 완승했다.

한국 세팍타크로가 세계선수권 쿼드이벤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전날 일본을 상대로 준결승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둔 남자 대표팀은 결승에서 강호 베트남을 만나서도 완벽한 경기력으로 정상을 정복했다.

여자 쿼드이벤트는 예선 전승으로 조 1위로 준결승에 올랐지만, 베트남에 0-2로 패해 동메달을 얻었다.

28일에는 함께 결승에 진출한 남녀 레구이벤트(3인조) 대표팀 선수들이 동반 금메달 수확을 노린다.

대한세팍타크로협회는 오주영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직접 대회 현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오 회장은 "한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참가국 가운데 유일하게 전용 버스를 배차했고, 전담 트레이너를 파견해 선수단 컨디션 관리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