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일)

스포츠

파퀴아오 vs 메이웨더 올해 말 재격돌?...프로모터 "파퀴아오는 라이벌과 싸우길 원해"

2022-06-08 08:30

파퀴아오 대 메이웨더 경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파퀴아오 대 메이웨더 경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매니 파퀴아오 대 플로이도 메이웨더가 정말 재격돌할까?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8일(한국시간) MP 프로모션의 책임자인 션 기본스가 올해 말 파퀴아오와 몌이웨더가 시범 경기 형식으로 격돌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기본스는 "복싱 글러브를 다시 끼고자 하는 파퀴아오의 열망은 진심이다"며 "그는 상대가 그의 라이벌이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메이웨더를 두고 하는 말이다.

기본스는 "파퀴오는 메이웨더와 시범 경기로 싸우기를 원할 것이다. 그가 돌아온다면 올해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메이웨더는 아직 이에 대한 반응이 없다.

파퀴아오는 지난 2015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그랜드호텔 특설링에서 벌어진 메이웨더와의 세계복싱기구(WBO) 세계복싱평의회(WBC) 세계복싱협회(WBA) 웰터급 통합 타이틀전에서 12라운드까지 가는 접전 끝에 심판 전원 일치 판정패했다.

당시 ‘인파이터’인 파퀴아오는 시종일관 파고들며 주먹을 던졌으나 ‘아웃복서’인 메이웨더는 이를 대부분 피해나갔다. 메이웨더는 포인트 쌓기에 열중, 특설링을 가득 메운 관중들로부터 야유를 받았다.

우여곡절 끝에 성사된 대결에서 메이웨더는 1억5천만 달러를 챙겼다. 파퀴아오는 1억 달러를 받았다.

파퀴아오는 올해 실시된 필리핀 대통령 선거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과연 둘의 재격돌이 이루어질지 주목된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