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장애인체육 100人 윤석열 후보 지지선언

2022-02-23 19:14

장애인 체육 100인이 23일 윤석열 국민의 힘 대통령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국민의 힘 제공]
장애인 체육 100인이 23일 윤석열 국민의 힘 대통령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국민의 힘 제공]
한민규 한국체대 교수를 포함한 장애인체육 100인이 23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공정과 상식으로 내일을 함께여는 경계없는 장애인체육’을 주제로 포럼을 열고 윤석열 국민의 힘 대통령 후보 지지선언을 발표했다.

이번 윤석열 후보 지지선언은 우리나라 장애인체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요구되는 주요 사항들에 대해 발표하고 윤석열 후보의 장애인체육 공약에 대한 장애인체육인들의 지지를 표명하는 행사이다. 지지선언식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예지 위원,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부본부장 윤창현 의원과 전국의 장애인체육계 선수, 지도자, 행정가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홍석만 전 IPC선수위원(2004 아테네, 2008 베이징패럴림픽 금메달리스트)은 ’경계없는 장애인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주요 현안‘들에 대한 주요사항에 대해 발표하며 현장의 의견을 제시했다.

김병우 전석복지재단 사무총장(88 서울패럴림픽 메달리스트)은 윤석열 후보의 장애인체육 관련 주요 공약인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활용 가능한 사회통합형 유니버설 체육환경구축‘의 주요 내용인 ’사회통합형 체육 환경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ICT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현실 기반의 장애인 체육 플랫폼 개발’ 공약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며, “우리나라 장애인체육 환경이 개선되어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애인체육으로 경계가 무너지고 더욱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민규 교수(국민의힘 정책본부 장애인체육특별위원회 위원장)는 장애인체육 100인 지지서명서와 ‘지역거점형 장애인체육 활성화’, ‘장애인체육 환경개선을 위한 예산확보’, ‘패럴림픽 센터 건립’, ‘유니버셜 체육환경 구축’이 포함된 정책건의서를 전달하며 지지선언식을 마무리 했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