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정다운 리스트. 쿠텔라바. 크루트, 스팬에 이어 20일 패한 조니 워커까지

2022-02-21 05:53

정다운의 UFC 6번째 상대는 누가 될 것인가.

왼쪽부터 지미 크루트, 정다운, 쿠텔라바(사진-UFC)
왼쪽부터 지미 크루트, 정다운, 쿠텔라바(사진-UFC)

UFC 5게임 무패(4승 1무)의 정다운은 블리처 리포트 등 해외 격투기 전문지들이 라이트 헤비급의기대주로 꼽고 있는 대표적인 동양 파이터.

지난 해 11월 은제츠쿠를 1회 KO로 잠재우며 줏가가 치솟았다.

외지들은 정다운이 랭킹 진입을 위한 경기를 해야 할 때가 되었다고 전망하며 11위에서부터 15위까지의 선수들을 거론했다.


아직 랭킹 15위 내의 선수와 싸운 적이 없는 정다운의 잠정 랭킹은 16위에서 20위 정도. 한 번만 더 이기면 15위권 랭킹 진입을 바라 볼 수 있다.

정다운과 싸울만한 선수는 20일 자마할 힐에게 TKO 패한 조니 워커까지 3~4명선.

정다운의 UFC 데뷔전 상대로 물망에 올랐으나 경기를하지 못했던 자마할 힐은 이번에도 만나기 힘들게 되었다.


조니 워커에게 패했던 라이언 스팬은 쿠텔라바와 경기 일정이 잡혔고 조니 워커는 막 경기를 끝낸 터 여서 일정 잡기가 힘들 것 같다.

워커-힐의 경기 전부터 진 선수가 정다운의 다음 상대가 될 수 있다고 했으나 KO 패 한 터여서 지금으로 부터 3개월여 뒤에나 가능하다.

현재로선 자마할 힐과 싸운 적이 있는 11위 폴 크레이그와 14위 지미 크루트 등이 일정 상 맞다.

15승 1무 4패의 크레이그는 자마할 힐의 연승을 깼고 12승 3패의 크루트는 지난 해 힐에게 패했던 선수.

그러나 둘 간의 맞대결에서 힐에게 진 쿠루트가 이긴 크레이그를 눌렀다.

정다운으로선 둘 모두 해 볼만 하다. 정다운은 5번째 경기 후 3개월 여가 지나 다시 옥타곤에 오를 때가 되었지만 조금 더 기다리더라도 커리어 관리 상 랭커들과 대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