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1(월)

야구

양현종, MLB 월드시리즈 끝난 5일 후(11월 초) 자유계약 신분 된다

2021-10-02 17:53

양현종
양현종
양현종이 MLB 월드시리즈가 끝나고 5일 후 자유계약(FA) 신분이 된다.

메이저리그 규칙 9(선수-구단 계약 만료)에 따르면, 마이너리그 계약 마지막 해의 10월 15일 또는 월드시리즈 마지막 날의 다음 5일 중 더 늦은 날짜의 동부 표준시 오후 5시 선수의 마이너리그 계약이 만료되며, 메이저 또는 마이너리그 구단이 계약을 갱신하지 않은 선수는 '마이너리그 자유 계약' 신분이 된다.

이에 대해 존 블레이크 텍사스 레인저스 커뮤니케이션 부사장도 2일(이하 한국시간) "우리 구단이 월드시리즈가 끝나기 전까지 양현종과 재계약하지 않으면 그는 월드시리즈가 끝날 때 자유 계약 선수가 된다"고 밝혔다.

양현종이 월드시리즈가 끝날 때까지는 텍사스 산하 라운드록 익스프레스 소속이라는 것이다.

월드시리즈는 오는 11월 4일 7차전이 끝난다. 자유계약 신분이 되는 선수들은 월드시리즈가 끝난 5일 후 일제히 자유계약 시장에 쏟아져 나온다.


양현종 역시 이때 FA가 된다.

텍사스 구단이 월드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양현종에게 재계약 제의를 할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텍사스가 재계약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양현종은 월드시리즈가 끝난 후 FA 자격으로 모든 구단과 협상을 할 수 있다.

한편, 양현종은 오는 5일 귀국할 것으로 알려졌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