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수)

스포츠

대한하키협회, 홍성갑 부회장, 구소현 이사를 보선으로 영입

2021-08-23 09:54

대한하키협회 신임 홍성갑 부회장(오른쪽)과 구소현 이사(왼쪽), 가운데는 이상현 회장[대한하키협회 제공]
대한하키협회 신임 홍성갑 부회장(오른쪽)과 구소현 이사(왼쪽), 가운데는 이상현 회장[대한하키협회 제공]
대한하키협회(회장 이상현)가 홍성갑 인천하키협회 부회장을 대한하키협회 부회장으로, 하키선수 출신인 구소현 서울미술고등학교 체육교사를 이사로 영입했다.

대한하키협회는 22일 강원도 동해 썬라이즈 국제하키경기장에서 홍성갑 부회장과 구소현 이사에 대해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홍성갑 부회장과 구소현 이사는 지난 11일 비대면으로 열린 제2차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신임 이사에 보선됐었다.

하키 선수 출신인 구소현 이사는 현재 서울미술고등학교에 체육교사와 연세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겸하고 있다.


이상현 회장은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첫 단계로 현직 초, 중, 고등부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가칭)교원 하키 교육 연수 프로그램’ 을 도입하는데 구소현 이사를 주축으로 동 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이를 통한 초, 중, 고등학교에 하키 스포츠클럽 및 동아리 활동 보급에 앞장설 것이다.”며 구소현 이사를 영입한 배경을 밝혔다.

또 이 회장은 “시·도 협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는 홍성갑 부회장은 지역 하키 팀 육성과 지원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라며 "시·도 협회와 지금 보다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기반 조성과 함께 협회 재정지원과 더블어 국제대회 유치에 힘써줄 것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