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목)

스포츠

대한장애인체육회, 국내최초 체육전문 특수학교 설립한 한국교원대학교와 업무협약 맺어…장애학생의 교육권 확대에 역할 기대

2021-07-13 18:03

대한장애인체육회, 국내최초 체육전문 특수학교 설립한 한국교원대학교와 업무협약 맺어…장애학생의 교육권 확대에 역할 기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국내 최초로 체육전문 특수학교를 설립한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3일 오후 한국교원대학교 본부 2층 회의실에서 정진완 회장, 김종우 총장 등 양 기관 임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원대학교는 지난 6월 교육부로부터 체육전문 특수학교 설립을 인가받았다. 이에따라 한국교원대학교는 부설 체육 특수학교를 통해 체육 분야에 소질 있는 장애학생을 모집 및 육성함으로써 장애학생들의 교육권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교원대학교는 ▴장애인체육 분야 인재 양성에 관한 사항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연구 협력 및 교육 지원 ▴특수체육교육에 대한 이해 제고와 역량 개발을 위한 연수과정의 기획 및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진완 회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체육 전문 특수학교 설립으로 장애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환경에서 운동과 학업을 병행하며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확대되어 많은 장애학생들이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