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11일에는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매치데이를 진행, 입장 관중 전원에게 클라우드 리유저블(Re-useable)컵을 증정한다. 리유저블컵은 구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ECO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취지로 롯데 팬을 위해 특별 제작됐다.
2021시즌 클라우드의 롯데 배트걸 및 치어리더 브랜딩 기념으로 시구와 시타는 클라우드 배트걸로 선정된 김나연, 박선주 치어리더가 맡는다. 두 치어리더는 롯데 응원단의 2년차 신예로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12일에는 롯데칠성음료의 ‘Follow The ECO’ 매치데이로 열린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인 ‘아이시스 ECO’를 출시하여 2020 롯데 어워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라벨을 없앤 ‘칠성사이다 ECO’, ‘트레비 ECO’ 도 추가 출시해 친환경 트렌드에 동참하고 있다.
이 날 진행 될 분리수거 시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플라스틱 용기 라벨 떼기 인증이벤트와 응원단상 참여이벤트에 당첨된 관객에게는 플리츠마마(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제품)숄더백과 ECO제품을 받을 수 있다. 이날 시구는 홈 경기 시 깨끗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애쓰는 사직구장 미화원들을 대표해, 김태용 미화조장이 한다.
마지막날인 13일에는 6월 2일부터 방영 중인 스포츠 예능 ‘마녀들 : 시즌2’의 멤버인 안희경 씨와 박기량 씨가 시구와 시타를 맡는다.
‘마녀들’은 더욱 강해진 여자야구팀 ‘마녀들’의 전국제패 도전기를 담은 MBC예능프로그램으로 팀 내에서 주전 1루수로 활약 중인 치어리더 레전드 박기량과 한국 유소년협회장배 MVP, 최우수선수상 등을 수상한 12세 한국 유소년 국가대표 투수 안희경이 출연 중이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