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트는 8일(현지시간) TMZ와의 인터뷰에서 리얼리티 TV쇼 아이콘이자 SNS 최고의 인플루언서인 킴 카다시안을 들먹였다.
화이트는 "많은 UFC 선수들이 '이 녀석은 이만큼 돈을 벌고, 저 녀석은 저렇게 많은 돈을 벌고 있다'라고 외치고 있다. 킴 카다시안이 아만다 누네스와 싸운다면 어떻게 될까? 엄청날 것"이라며 "다른 사람이 받는 돈에 대해 말하지 말라. 폴 형제는 12살부터 유튜버를 시작했다. 그들은 수년에 걸쳐 명성을 구축했다. 하룻밤에 이뤄낸 게 아니다. 그리고 그들은 체육관에서 훈련했고, 자신의 일을 했다"고 말했다.
화이트는 폴 형제를 카다시안과 비교한 것이다. 이들이 오랫동안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했기 때문에 그만한 돈을 받는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억울하면 출세하라'는 말이다.
로건 폴은 플로이드 메이웨더와의 시범 경기를 하고 25만 달러의 기본 파이트머니와 페이퍼뷰 수입의 10%를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로건이 약 2000만 달러를 챙겼다고 주장하고 있다.
화이트는 경기 보이콧을 발표한 코스타를 향해 "넌 유튜버가 아니다. 너의 직업은 파이터다. 이게 싫으면 그만 둬라"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코너 맥그리거처럼 파이터로 유명해지라는 뜻이다. 그래야 큰 돈을 거머쥘 수 있다는 것이다.
화이트는 또, 유튜버들의 매치를 보기 위해 돈을 쓰는 시청자들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들이 하는 경기에 50달러를 낸다면 그것은 멍청한 짓"이라고 주장했다.
유튜버들이 큰 돈을 버는 것과 그들이 펼치는 서커스 같은 경기를 돈 내고 보는 것은 별개라는 것이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